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진그룹, 조원태 신임 회장 선임


입력 2019.04.24 17:35 수정 2019.05.08 14:34        이홍석 기자

한진칼 이사회 개최...3세 경영 시대 개막

별도 취임식 없어...리더십 공백 최소화 주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한진그룹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한진그룹
한진칼 이사회 개최...3세 경영 시대 개막
별도 취임식 없어...리더십 공백 최소화 주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한진그룹 회장에 취임한다. 선친인 고 조양호 전 회장 장례를 마친지 1주일 만에 전격적으로 경영권을 승계하며 3세 경영 시대를 열었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은 24일 오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한진칼 사내이사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조원태 신임 회장은 부친인 고 조양호 회장의 뒤를 이어 한진그룹의 대표로서 경영을 이끄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됐다. 다만 별도 취임 행사는 열지 않기로 했다.

한진칼 이사회는 “조원태 신임 대표이사 회장의 선임은 고 조양호 회장의 리더십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안정적인 그룹 경영을 지속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그룹 창업 정신인 ‘수송보국’을 계승·발전시키고, 한진그룹 비전 달성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선대 회장님들의 경영이념을 계승하여 한진그룹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라며 “현장중심 경영과 소통 경영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지난 2003년 8월 한진그룹 IT 계열사인 한진정보통신의 영업기획담당으로 입사했다. 이후 지난 2004년 10월 대한항공으로 자리를 옮겨 경영기획팀, 자재부, 여객사업본부, 경영전략본부, 화물사업본부 등 주요 분야를 두루 거쳤다.

조원태 신임 회장은 지난 2017년 대한항공 사장에 취임한 이후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출범,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 사장단회의의 성공적 개최 등을 이끄는 등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왔다.

또 사내 소통의 보폭을 넓히며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한편, 노동조합과의 적극적 대화 노력을 토대로 발전적 노사관계 정립에 기여한 바 있다.

한편 조원태 신임 회장은 이번 회장 취임에 따라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 의장직도 맡게 될 예정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