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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KS-SQI 테마파크부문 20년 연속 1위 수상


입력 2019.10.29 10:15 수정 2019.10.29 15:32        이홍석 기자

2000년 조사 이후 1위 지속...높은 고객 만족도 입증

2000년 조사 시작 이후 1위 지속...높은 고객 만족도 입증

에버랜드 직원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오른 것을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물산 에버랜드 직원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테마파크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오른 것을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물산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테마파크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고객 대상 서비스 만족도 조사로 지난 2000년부터 산업별 1위 기업을 선발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KS-SQI 조사가 시작된 이후 단 한 번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도(KCSI)' 서비스 부문에서도 2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는 에버랜드가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테마파크이자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가 공간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캐리비안베이도 워터파크 부문이 신설된 2013년부터 7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애를 차지했다

삼성물산은 에버랜드가 KS-SQI에서 20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동력은 기업의 서비스 철학과 교육 연구개발(R&D) 조직, 콘텐츠 개발 등 3박자가 어울려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정금용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대표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임직원 모두의 노력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행복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회사의 서비스 철학처럼 직원과 고객 모두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버랜드는 고객 서비스와 체험요소를 강화하고자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예약과 정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들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ISO 45001(국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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