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양현석 전 대표, 14시간 경찰 조사 후 귀가…"사실관계 소명"


입력 2019.11.10 10:15 수정 2019.11.10 10:15        스팟뉴스팀

비아이 마약구매 의혹 제보자 상대 협박 등 혐의

혐의 인정 여부 질문에 "경찰 조사 상 밝힐 수 없어"

비아이 마약구매 의혹 제보자 상대 협박 등 혐의
혐의 인정 여부 질문에 "경찰 조사 상 밝힐 수 없어"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인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구매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를 협박했다는 혐의를 받는 양현석 전 YG 대표가 14시간 가량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11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전날 오전 10시부터 양 전 대표에 대한 조사를 시작해 같은 날 오후 11시 50분쯤 종료했다고 밝혔다.

그는 출석 소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 사실관계를 소명했다"고 짧게 답했다.

이어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의 질문에는 "경찰 조사 관계로 자세히 밝힐 수 없다"고 답한 뒤 승합차에 올라가 광수대 청사를 빠져나갔다.

앞서 경찰은 최근 양 전 대표를 협박 등 혐의로 정식 입건했다. 양 전 대표는 2016년 8월 비아이의 지인인 A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돼 경찰 수사를 받을 당시 비아이의 마약구매 의혹을 경찰에 진술하자 A 씨를 회유·협박해 진술을 번복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대가로 당시 A 씨에게 변호사비용을 제공했는데 A 씨가 YG 소속이 아님에도 회삿돈으로 이 비용을 지급해 업무상 배임 혐의도 받고 있다.

아울러 양 전 대표가 A 씨의 진술을 번복하도록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범죄 혐의가 있는 비아이에 대한 경찰의 수사를 막은 것은 범인도피 교사죄에 해당해 그는 현재 협박과 업무상 배임, 범인도피 교사죄 등 3가지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