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모바일플랫폼 오픈


입력 2019.12.09 10:41 수정 2019.12.09 10:41        백서원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정보와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정보와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모든 공모펀드의 상품정보와 성과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매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펀드 플랫폼 ‘펀드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업계 전체 공모펀드와 ETF에 대한 정보 조회는 물론이고 추천 포트폴리오, 성과 보고서 등 투자에 필요한 토탈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App) 이다. 지난해 7월부터 FA(투자권유대행인)와 PB 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제공해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적극적인 고객 응대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는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재편했다.

이 펀드 플랫폼은 국내 출시된 약 3400여 개의 공모펀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코스피, 코스닥, S&P 500)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어 동일 기간 동안 지수 대비 개별 펀드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펀드솔루션에서는 누구나 쉽게 비교, 분석 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펀드상품을 유형, 운용규모, 판매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해 조회할 수 있고 삼성자산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상품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 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앱에서는 투자자가 펀드를 선택하면 곧바로 투자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유진투자증권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펀드솔루션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스토어를 통해 ‘펀드솔루션(투자자용)’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김용광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그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며 좋은 평가를 받아온 펀드솔루션을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만큼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