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라젠 신장암 병용임상 중간발표, ASCO 초록 채택


입력 2020.03.30 11:57 수정 2020.03.30 11:58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신라젠은 신장암 대상 병용임상 중간결과 논문이 ASCO(미국 임상종양학회) 연례회의에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신라젠 신라젠은 신장암 대상 병용임상 중간결과 논문이 ASCO(미국 임상종양학회) 연례회의에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신라젠

신라젠은 신장암 대상 병용임상 중간결과 논문이 ASCO(미국 임상종양학회) 연례회의에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신라젠은 지난 28일 오전(한국시간) ASCO 측으로부터 초록 채택을 통보받았다. 자세한 데이터는 5월29일 오전 8시(현지시간)에 공개될 예정이다.


신라젠은 지난 26일 주주총회에서 신장암 병용임상이 AACR(미국 암연구학회)에서도 초록이 채택됐다고 공개한 바 있다. 이번 ASCO 논문 채택으로 미국 양대 암 학회인 AACR, ASCO 학회 모두에서 초록을 공개하게 된 셈이다.


ASCO는 암 전문의와 글로벌 제약사 임직원 등 매년 4만여명이 참여하는 종양학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매년 5월 말에서 6월 초에 개최된다.


AACR은 연간 3만여명이 참석하며 매년 4월에 열린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학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장암 대상 병용임상은 신라젠의 항암바이러스 펙사벡과 미국 바이오기업 리제레논의 면역관문억제제 리브타요의 병용요법이다.


신라젠 관계자는 "신장암 병용임상의 첫 인간 대상 데이터라는 점에서 두 학회의 논문 채택은 의미가 있다"며 "학회 이전에는 데이터를 공개할 수 없지만 우수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장암 환자에게 좋은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젠은 주주총회를 통해 COVID-19 백신 개발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미지역과 국내에서 투트랙(Two-track)으로 하는 백신 개발 계획을 공개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은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