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이해찬 "긴급재난지원금, 소득 관계없이 전 국민에 지급"


입력 2020.04.06 12:41 수정 2020.04.06 12:41        부산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국가가 모든 대한민국 국민을 마지막까지

보호한다는 모습 꼭 보여주겠단 게 당 의지

총선 끝나면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즌2도"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인 이해찬 당대표가 6일 오전 부산 연제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인 이해찬 당대표가 6일 오전 부산 연제구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인 이해찬 당 대표는 6일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에 따라 차등지급하지 말고 전 국민에게 일괄지급하자고 제안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위치한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회의에서 "긴급재난대책에서는 지역·소득·계층과 관계없이 국가가모든 국민을 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한번쯤은 제대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총선이 끝나는 대로 당에서 이 문제를 면밀히 검토해 국민 전원이 국가로부터 보호받고 있다는 자기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에서 더 나아가 수혜 범위를 전 국민으로 확대하자는 것이다.


이 대표는 "국가 재정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가는 것이 좋을지 더 따져봐야 한다"면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어려운 계층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국가가 모든 대한민국 국민을 마지막까지 보호한다는 모습을 꼭 보여주겠다는 게 당의 의지"라고 강조했다.


앞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도 전날(5일) 전 국민에게 1인당 50만 원을 일주일 내로 나눠 주는 방안을 제안한 바 있다.


이 대표는 또 4·15 총선 직후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추가 이전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대표는 "총선이 끝나면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즌2를 할 것"이라며 "총선이 끝나는 대로 지역과 협의해서 많은 공공기관을 반드시 이전하도록 하는 공공기관 이전정책을 확정을 짓겠다"고 말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