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라이브방송 '쓱라이브(SSG.LIVE)'을 통해 인기 골프용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SSG닷컴의 골프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53%에 달하는 20대 고객의 매출 신장세에 힘입어 직전해보다 26%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처럼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이른바 ‘골린이(골프+어린이)’ 고객의 연령대가 점차 낮아짐에 따라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을 펼쳐 관련 수요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SSG닷컴은 오는 18일과19일 양 일간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쓱라이브를 통해 '볼빅', '젝시오', '스릭슨' 등 글로벌 브랜드의 골프용품을 특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국내 KPGA, KLPGA 출신 프로가 직접 출연해 상품 소개에 나선다는 것이다. 실전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스윙 팁, 비거리를 늘리기 위한 원포인트 레슨 등 골프 초심자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18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방송에서는 KLPGA 출신 강민주 프로와 김민이 프로가 출연해 볼빅의 레인지파인더 V2(거리측정기), 스컬 라이크라 장갑 등 인기 골프용품 20여 종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 상품 중 'TOUR S4 브이포커스(골프공)'은 오는 4월 1일 출시 예정인 상품으로 이번 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이어 19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신세계백화점 골프페어 기념 라이브방송에서는 국내 골프클럽 판매 1위 브랜드인 젝시오의 여성용 클럽 젝시오11 레이디스, 프리미엄 라인 젝시오 프라임부터 스릭슨의 원온 드라이버 모델인 ZX시리즈 등 상품 2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경준 SSG닷컴 프로모션팀 팀장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앞둔 만큼 골퍼들이 선호하는 상품과 할인 혜택 위주로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라이브방송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