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에이블리, 스포츠 브랜드 신발·애슬레저 카테고리 인기몰이


입력 2022.07.20 16:33 수정 2022.07.20 15:44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에이블리는 신발과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스포츠 브랜드 상품 인기가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리 6월 브랜드 신발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30% 증가했다. 특히 휴가 시즌에 맞춰 가볍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상품 판매량이 돋보였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대표적인 휴가지 필수템으로 불리는 크록스 판매량은 입점 시점인 3월 대비 365% 가량 대폭 늘었다. 일명 '피셔맨 샌들'로 불리며 프랑스 대표 비치 샌들로 잘 알려진 브랜드 메듀즈도 입점 시점인 5월 대비 140% 가량 뛰었다.


이달 1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애슬레저 기획전에서는 뮬라웨어, 스컬피그 등 주요 애슬레저 브랜드 거래액이 전주 대비 115% 가량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기간 스타일리쉬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에이블리 내 거래액이 무려 1 140% 올랐고, 그 외 참여 브랜드들 역시 상품 찜 수와 브랜드 즐겨찾기 수가 110%내외로 크게 늘었다.


에이블리는 입점 브랜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하는 ‘에이블리 브랜드 웰컴 패키지’ 프로그램을 이번 성과 달성의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이 프로그램은 입점부터 매출 스케일업 과정까지 단계별로 브랜드에 컨설팅 및 무료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성장 지원 서비스다.


신진 브랜드도 부담 없이 공평한 노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브랜드 전용 기획전, 단독 팝업 및 배너 광고, 리뷰 체험단 운영 등 1억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무료로 지원한다. 3500만 건의 리뷰, 8억 개의 상품 찜 수 등 에이블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브랜드 컨셉, 타겟 등에 최적화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및 카테고리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액티브한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캐주얼한 스타일의 스포츠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개성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갖춘 다양한 라이징 브랜드들이 에이블리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