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코홀릭 신제품 ‘인섹트 독 프리미엄’, 곤충사료 관심 속 판매량 급증
- 관절·체중·피부 등 3종 제품 구성... 각 타입별 프리미엄 원료 함유
- 관계자, “원활한 시장공급 위해 유통망 확장 집중”
펫커머스 전문기업 ㈜지앤원(대표 왕지원)이 지난 9월 공식 판매처 푸드펫을 통해 출시한 강아지 식품 브랜드 후코홀릭의 신제품 프리미엄 사료 ‘인섹트 독 프리미엄’ 라인의 고객만족도 상승에 힘입어 유통망 확장을 검토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후코홀릭 인섹트 독 프리미엄’ 라인은 관절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코홀릭 인섹트 독 프리미엄 관절’과 반려견의 체중(다이어트) 관리 목적의 ‘후코홀릭 인섹트 독 프리미엄 체중’, 눈물이나 피부질환, 피모관리 등에 특화된 ‘후코홀릭 인섹트 독 프리미엄 피부’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특성에 맞는 기능성 프리미엄 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저가형 사료에 사용되는 육분, 육류부산물, 알레르기 반응이 높은 동물성 단백질 등이 배제된 하이포알러제닉 곤충사료로, 알레르기 유발이 높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미네랄 및 비타민, 섬유질 등이 풍부한 저알레르기 단백질원 동에등에 성분이 첨가되어 높은 소화흡수율을 자랑한다. 또한 영양제 수준의 스페셜 성분 후코이단을 통해 위장환경 개선 및 혈액순환 촉진, 면역력 증가 등의 부가가능도 확보하고 있다.
지앤원 후코홀릭 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전역에 걸쳐 식용 곤충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의영향학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인섹트(곤충) 사료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라며 “이와 관련하여 반려동물에게 믿고 먹일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인섹트(곤충) 사료를 기반으로 각각의 카테고리에 최적화된 국내산 원물을 추가적으로 선택했다”라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이러한 흐름에 따라 ‘후코홀릭 인섹트 독 프리미엄’ 라인의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원활한 시장공급을 위해 유통망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보다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인섹트 사료 1위 브랜드 후코홀릭의 ‘후코홀릭 인섹트 도그’ 라인은 공식 판매처 푸드펫을 통해 누적 판매 수 100만개를 돌파한 곤충 사료 대표 브랜드로, 푸드펫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 및 스타필드 내 몰리스를 비롯해 롯데마트, 온라인 플랫폼인 쿠팡 로켓배송으로도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