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미르M’ 글로벌 정식 출시


입력 2023.01.31 17:59 수정 2023.01.31 18:01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전세계 170여개국 동시 서비스

토큰으로 ‘미르4’와 경제 시스템 연결

향후 캐릭터 및 아이템 NFT 거래 지원

위메이드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31일 글로벌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를 31일 글로벌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지식재산권(IP) ‘미르의 전설2’를 현대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날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미르M은 블록체인 게임 열풍을 일으킨 ‘미르4’와 경제 시스템이 연결됐다. 이용자들은 각 게임에서 획득한 게임 토큰을 다른 게임에 재투자하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미르M에는 게임 토큰 ‘드론’과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가 사용된다. 이용자는 채광으로 모은 흑철을 게임 토큰 드론과 교환할 수 있으며, 드론은 위믹스 지갑 서비스 ‘플레이 월렛’을 통해 미르4 등 다른 게임에서 사용하는 토큰이나 위믹스 스테이블 코인인 위믹스달러로 바꿀 수 있다.


도그마는 미르M 게임 토큰 드론과 미르4 게임 토큰 하이드라를 디바인 스테이킹 시스템에 스테이킹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획득한 도그마로 필드보스 및 월드보스 소환, 비곡점령전 개최 등 미르M 운영에 있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추후 미르M에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