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회적 가치 페스타' 9월 개최…SK‧LG‧포스코‧카카오 참여


입력 2024.08.09 11:30 수정 2024.08.09 11:30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9월 12일 코엑스서 개최…대한상의 홈페이지 통해 신청 접수

포럼, 전시,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해결 아이디어 공유 및 실천 독려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 회관 전경.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는 9월 12일 코엑스에서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와 민간, 학계 등 180여 기관이 참여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기관들의 다양한 제품들이 행사장 내 마켓을 통해 소개 및 판매될 계획이다.


오프닝과 리더스서밋 행사를 비롯해 학계와 민간, 비영리 등 18개 주요기관에서 세미나와 토론, 사례발표 등 다양한 형식의 세션을 진행한다.


전시홍보 부스에는 SK, LG, 포스코, 카카오, 호반, 현대해상, BGF 등 주요그룹 계열사와 행정안전부, 한국동서발전, 해양환경공단 등 정부‧공공분야 그리고 학계와 협단체,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등 130여 곳이 참여한다. 각 부스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도 소개한다.


대기업 및 소셜 벤처에서 준비하는 ‘가치 소비 체험 공간’ 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50여개의 마켓에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관련 컨텐츠와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며 건강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다.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이라며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업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참석 신청은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행사 게시판과 소통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