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박종준 경호처장, 경찰 출석 전 최상목 대행에 사직서 제출


입력 2025.01.10 16:43 수정 2025.01.10 17:56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10일 경찰 출석 직전, 전격 사의 표명

최상목, 같은 날 朴 사직서 즉각 수리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이 1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가수사본부로 출석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 ⓒ뉴시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저지한 혐의로 입건돼 10일 경찰에 출석한 박종준 대통령경호처장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최 권한대행은 박 처장이 제출한 사직서를 수리했다.


대통령경호처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박 처장이 오늘 오전 경찰 소환 조사에 출석하며 비서관을 통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두 차례 경찰 출석 요구에 불응했던 박 처장은 이날 오전 10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박 처장은 지난 3일 공수처의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막은 것과 관련해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됐다.


박 처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서 출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현직 대통령 신분에 걸맞은 수사 절차가 진행돼야 한다"며 "현재와 같은 체포영장 집행 방식 절차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기관들끼리 대치하고 충돌하는 상황에 대해 많은 국민이 걱정이 클 것으로 안다"며 "어떤 경우에도 물리적 충돌이나 유혈 상태가 일어나선 안 된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박 처장은 사직서를 제출했고, 수리됐다"고 밝혔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무착 2025.01.10  06:27
    최상묵이가 물러나야지 어떻게 대행의 대행이 별짖다하네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