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장애 청년 내일 설계한 BTS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특별한 여정으로 워라밸 캠프 성료


입력 2025.02.25 10:17 수정 2025.02.25 11:56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워라밸 캠프, 장애 청년들에게 '새로운 나' 발견하는 기회 제공

퍼솔켈리코리아, 2025년에도 장애 청년 지원 확대 예고

ⓒBTS

올해로 2회 차를 맞은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BTS(Booster for Talent’s Success)’가 워라밸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2024년 BTS 프로그램 수료자 중 약 절반에 달하는 인원이 참여해, 장애 청년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하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BTS 프로그램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일환의 ESG 지원형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으로서, 취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장애 청년들의 경쟁력 강화와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5주간 ▲온라인 직무교육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실습 ▲현직자 및 전문가 멘토링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이수해 실제 업무 역량을 쌓았다.


BTS 프로그램의 운영사인 퍼솔켈리코리아는 2024년 수료생들을 격려하고 심리적 안정을 돕고자 워라밸캠프를 기획했다. 이 캠프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새로운 만남 속에서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고, 취업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자기계발과 소통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프는 1박 2일간 무장애 여행지로 주목받는 강릉에서 진행하여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리프트 버스와 장애인 접근성이 최적화된 숙소를 제공함으로써 이동과 숙박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강릉 커피공장 견학 및 바리스타 체험 ▲AI 기반 VR 동계 스포츠 체험 ▲미디어아트 전시 관람 ▲강문해변 산책 등 다양한 레저·문화 활동을 통해, 장애 유형에 맞춘 맞춤형 활동을 제공했으며 BTS 프로그램 참여자 간담회와 밸런스 소통법 특강, 그리고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고민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한 참가자는 “직무와 관련된 실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지만,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심리적으로 안정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더욱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BTS

퍼솔켈리코리아 관계자는 “워라밸캠프 준비 과정에서 여러 도전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모든 참여자가 끝까지 성실히 이수하여 안전하게 마무리해 매우 기쁘다”며, “2025년 새롭게 진행될 BTS 프로그램은 장애 청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고,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규모의 HR 솔루션 기업인 퍼솔켈리코리아는 전문 채용 서비스, HR 컨설팅, 리더십 진단, 기업 교육 및 코칭, 취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다수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퍼솔켈리코리아는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2025년에도 BTS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장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통합을 촉진하는 맞춤형 지원을 이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