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로맨스 '해피엔딩 or 새드엔딩'


입력 2019.01.21 08:59 수정 2019.01.21 09:41        이한철 기자
'남자친구' 송혜교와 박보검의 로맨스가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tvN '남자친구' 송혜교와 박보검의 로맨스가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tvN

섬세한 연출과 감성을 저격하는 시적인 대사, 깊이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는 tvN '남자친구'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남은 2회에 여운을 더할 관전포인트 네 가지를 짚어봤다.

수현-진혁 애틋 로맨스 결말은?

수현(송혜교 분)과 진혁(박보검 분)이 도달할 로맨스의 종착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4회에서 수현은 진혁과 헤어져달라는 진혁母(백지원 분)의 애원을 되새기며 거듭 눈물지었다.

더욱이 진혁의 동생인 진명(표지훈 분)이 수현에 대해 저급하게 들먹인 친구들과 싸움을 해 파출소에 가기까지 이르자, 자신 때문에 진혁 가족의 일상이 깨지고 있다 생각한 수현은 천천히 이별을 준비하는 상황이다.

한편, 그런 수현의 마음을 모르는 진혁은 수현父 차종현(문성근 분)에게 수현의 곁을 지키겠다며 굳건한 다짐을 전하는가 하면, 수현과의 사이를 걱정하는 진혁모에게 그를 인정해달라 부탁했다.

그렇게 수현과 진혁은 서로를 위해 다른 방향을 향하기 시작했다. 특히 말미, "수현 씨. 당신의 세계의 끝은 어디일까요. 확실한 건 그 곳에 내가 있다는 겁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환하게 웃는 진혁과, "진혁 씨, 난 이제 당신과 헤어져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눈물이 차오른 채 슬프게 미소 짓는 수현의 모습이 교차돼 시청자들의 심장을 저미게 했다. 이에 수현과 진혁이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지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김회장, 복수 준비?

김회장(차화연 분)은 수현을 동화호텔 대표자리에서 끌어내린 뒤, 우석(장승조 분)을 단독 대표로 세우고자 했다. 하지만 수현은 쿠바 호텔 준공을 무산시키려고 했던 사건의 배후에 최이사(박성근 분)가 있었음을 밝혀내며, 대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더욱이 앞서 수현은 태경그룹 정회장의 기일에도 참석하지 않음으로써, 김회장에게 완벽히 등을 돌렸음을 표명했다.

그런가 하면 차종현 또한 김회장에게 반격을 가해 눈길을 끌었다. 김회장은 문화당대표인 차종현을 청와대로 보내 태경그룹을 더욱 키우고자 하는 야망을 품고 그의 집안을 손아귀에 쥐고 흔들었으나 차종현은 다른 당과 합당, 타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늦게나마 모든 것을 바로잡기 위한 절차를 밟기 시작했다. 이처럼 생각치 못한 수현-차종현 부녀의 역습에 격노한 김회장의 모습이 그려진 바, 두 사람을 향한 복수를 준비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수현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 차종현

차종현이 자신의 딸 수현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문화당대표인 차종현은 김회장의 제안을 거부하고, 다른 당과 합당을 진행하며 독자노선 구축에 나섰다. 무엇보다 차종현은 진혁을 만나 하지 못했던 일을 하려 한다고 수현의 곁을 부탁하는가 하면, 남실장(고창석 분)과 김부장(김혜은 분)에게 곧 의원 소리를 못 듣게 될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겨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에 차종현이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동시에 차종현의 선택에 따른 수현모(남기애 분)의 행동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는 김회장의 앞에서 무릎을 꿇어서라도 차종현을 청와대로 보내 영부인이 되겠다는 야망을 품고 있던 인물. 하지만 수현모는 자신의 뜻과는 다른 수현과 차종현의 선택으로 인해, 오랫동안 쫓아왔던 꿈이 무너져 내리자 충격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이에 수현모가 어떤 액션을 취할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평범한 행복의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채 살아온 수현과, 일상을 행복하고 소중하게 여기며 살아온 진혁의 로맨스를 통해 평범한 행복의 소중함을 이야기해왔다. 특히 수현은 진혁과 진혁 가족의 삶이 자신으로 인해 무너지고 있음을 느끼며 이별을 준비하기까지 이르렀고, 차종현은 자신의 딸 수현이 평범한 삶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에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에 남은 2회에서는 평범한 행복의 소중함이 어떻게 그려질지, 그 과정 속에서 각 인물들은 어떻게 나아가게 될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이처럼 수현과 진혁의 가슴을 저리게 만드는 애틋 로맨스와 평범한 행복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스토리 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남자친구'가 어떤 엔딩을 맞을지, '남자친구'가 남길 여운에 관심이 고조된다.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tvN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멜로 드라마. 오는 23일 오후 9시 30분에 15회가 방송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