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 천적’ 빌모츠, 이란과의 또 다른 악연일까


입력 2019.06.11 12:09 수정 2019.06.11 12:10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월드컵에서 한국과 세 차례 맞붙어 무패

케이로스 이어 또 다시 이란 징크스 시달릴 가능성

공교롭게도 케이로스 감독이 떠나자 이란 대표팀에는 또 다른 한국의 천적 마르크 빌모츠 감독이 부임했다. ⓒ 연합뉴스 공교롭게도 케이로스 감독이 떠나자 이란 대표팀에는 또 다른 한국의 천적 마르크 빌모츠 감독이 부임했다. ⓒ 연합뉴스

한국 축구가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빠진 이란과의 오랜 악연을 청산할 수 있을까.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 평가전을 치른다.

이란은 부담스런 상대다. 한국은 지난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에서 윤빛가람의 결승골로 이란에 1-0 승리한 이후 8년 동안 승리가 없다. 현재는 콜롬비아 사령탑으로 부임한 케이로스 감독 시절에는 1무 4패로 철저하게 밀렸다.

특히 케이로스 감독이 지난 2013년 6월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한국을 꺾은 뒤 ‘주먹감자’ 세리머니를 날려 한국 팬들의 공분을 사는 등 이란과는 감정적으로도 좋지 않다.

공교롭게도 케이로스 감독이 떠나자 이란 대표팀에는 또 다른 한국의 천적 마르크 빌모츠 감독이 부임했다.

벨기에 출신인 빌모츠 감독은 한국과 인연이 깊다. 특히 그는 선수와 감독으로 나선 월드컵에서 한국을 상대로 2승 1무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한국 킬러로 등극한 빌모츠가 이번에는 케이로스 감독의 뒤를 이어 이란 대표팀을 거느리고 벤투호와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한국 입장에서는 이번이 이란과의 오랜 악연을 청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벤투호는 아시안컵을 마친 뒤 펼쳐진 A매치 3경기를 전부 승리로 가져가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경기가 펼쳐지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을 가득 채울 6만 이상의 홈 관중들도 8년 만에 이란전 승리에 큰 힘을 보탠다.

반대로 승리하지 못한다면 계속해서 이란 징크스에 시달릴 가능성이 농후하다. 케이로스에 이어 빌모츠와 또 다른 악연의 시작일수도 있다.

이란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마주칠 가능성이 높다고 봤을 때 한국은 이번 기회에 상대의 예봉을 어느 정도 꺾을 필요는 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