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G20 한일정상회담 무산에 "망신외교"


입력 2019.06.26 10:42 수정 2019.06.26 10:44        조현의 기자

"文정권 무책임·무능 외교 드러나"

"文정권 무책임·무능 외교 드러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한일 정상회담이 불발된 데 대해 "문재인 정권의 무책임·무능·망신 외교가 한꺼번에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일본으로부터 단칼에 거절당한 '망신 외교'로 국민 자존심마저 떨어트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일 관계는 단순한 감정적 차원을 넘어 국익 차원에서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데, 이 정권은 정치 보복이라는 국내 정치적 이해관계에만 얽매여 관계 파탄도 서슴지 않는 무책임 외교를 보여줬다"며 "지금부터라고 국익과 안보·경제를 위한 외교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 정부를 향해서도 "깊은 유감을 표시한다"면서 "한일 관계 개선에 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야 한다. G20 개최국으로서 보다 열린 자세를 갖고 한일 정상회담 개최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재차 요구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