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6억뷰 돌파…통산 2번째


입력 2022.11.22 10:17 수정 2022.11.22 10:17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넘겼다.


22일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경 16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며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를 찍었으며, 1위를 지킨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6억뷰를 넘긴 ‘Dynamit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유명준 기자 (neocros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