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민생경제 현장소통 강화…고객자문위원회 발족 '첫 정기회'


입력 2023.03.29 16:53 수정 2023.03.29 16:54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중기·소상공인 대표 등 11인 위촉…현장소통 강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이 29일 제1회 고객자문위원회를 열고 참여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29일 경기신보 회의실에서 '경기도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및 현장 자문을 위한 고객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회 고객자문위원회(이하 고객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객자문위원회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의 도민중심·현장중심의 열린 경영 행보의 하나로 진행됐다.


경기신보의 고객인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호협력 및 소통 강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고객자문위원회는 경기신보의 주요정책에 대한 고객의 제언을 청취, 수렴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정책 추진 및 고객맞춤형 지원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출범했다.


시 이사장은 고객자문위원 위촉식에서 11명의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위원들은 경기신보와 활발히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자문에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경기신보의 고객자문위원회는 위원장인 시 이사장을 비롯한 11명의 고객자문위원(이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다.

경기신보 26개 영업점에서 자문위원 위촉을 위해 다수의 업체와 전문가 등을 추천했으며, 다양한 업종·규모, 경력, 전문성 등을 보유한 자문위원이 선정됐다.


자문위원은 경기도 전역에서 제조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대표 3명과 소상공인 7명, 소상공인 정책지원 분야의 전문가 1명 등 모두 11명이다.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최 예정인 고객자문위원회에서 민생경제의 현안을 공유하고 경기신보에 맞춤형 정책을 제안하거나 피드백을 제시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경기신보는 고객자문위원회를 통해 수렴된 건의사항, 애로사항 등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앞서 시 이사장은 열린 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1월 취임 후부터 도내 31개 시장·군수와 면담을 통해 지역경제 현안을 두루 살피며 소통한 바 있다.


시 이사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는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신보의 고객자문위원회라는 첫 걸음에 동참해주신 자문위원들에게 깊이 감사하다”며 “경기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대표라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자문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