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보, 중기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25.02.14 10:59 수정 2025.02.14 10:59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맞춤형 기술거래 지원제도 안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3일 서울역 공간모아 세미나실에서 중소벤처기업과 기술거래기관, 대학·공공연구기관 등 기술이전 전담조직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기보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올해 시행하는 지원사업의 개요와 운영계획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이전을 통해 사업화를 추진 중인 중소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기보는 맞춤형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격·신청방법·추진일정 등에 대한 정책사업 수요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거래·사업화 전담기관으로서 2022년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총 31억4600만원 규모의 예산을 확보해 기술거래 기반조성사업과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거래 기반조성사업은 기술공급자와 기술수요자 간 기술거래를 활성화 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으로 ▲기술거래 서포터즈 ▲글로벌 기술이전 ▲기술설명자료 제작 등을 지원한다. 외부기술 도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소기업의 비용부담을 완화하고 적정 기술거래 가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중개수수료 및 기술가치 평가비용에도 힘을 보탠다.


기술거래 사업화 통합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도입부터 사업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통합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은 ▲이전기술 사업화 컨설팅 ▲이전기술 사업화에 소요되는 시제품 제작·시험·인증 등 제반 비용 ▲기보의 IP인수보증에 대한 이차보전 금융혜택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화 지원금액을 대폭 상향해 선정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기술거래기관은 기보의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