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재명 "정치보복, 나중에 몰래 하는 것"...정운현 “대통령 되면 하겠다는 말”


입력 2022.02.28 19:00 수정 2022.02.28 17:54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대구 동구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남부수도권 시대, 대구 경북의 재도약, 이재명은 합니다!' 대구 집중유세에 참석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7일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겨냥해 “세상에 어떤 대통령 후보가 정치 보복을 공언하느냐”며 “하고 싶어도 꼭 숨겨 놨다가 나중에 몰래 하지. 세상에 대놓고”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윤 후보 지지 선언을 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측근 정운현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은 “나중에 대통령이 되면 은밀하게 정치보복을 하겠다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이날 울산광역시 남구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한 연설에서 윤 후보 과거 발언을 언급하며 “정치적 안정 정말로 중요한데 세상에 어떤 대통령 후보가 정치보복을 공언합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하고 싶어도 꼭 숨겨놨다가 나중에 몰래 하는 거지. 세상에 대 놓고”라며 “국민을 대체 뭘로 보는 거겠나. 지금도 이런데 진짜 대통령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지겠느냐”라고 말했다.


정 전 비서실장은 이 같은 이 후보 발언이 담긴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보도된 대로라면 이 후보는 당장은 정치보복 하겠다는 말을 하진 않지만 나중에 대통령이 되면 은밀하게 정치보복을 하겠다는 말로 들린다”며 “이 후보가 울산 유세 때 한 말은 매우 부적절해 보인다”고 했다.


이어 “진심이 아니길 바라며 혹 실언이라면 정정이나 적절한 사과를 하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너도바람꽃 2022.02.28  08:48
    이죄명 너는 tk 쪽으로 하품도 하지마.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