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다운로드 수 38만 돌파
인공지능(AI) 자동투자 애플리케이션 콴텍이 높아진 로보어드바이저 수요를 업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인기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4일 밝혔다.
콴텍 앱은 지난달 31일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금융 앱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앱 가운데에서도 인기순위 1위다.
콴텍투자일임이 운영하는 콴텍 앱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독자적 기술 엔진인 ‘큐엔진(Q-Engine)’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으로 자산을 배분 및 관리하고,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험관리 모듈 ‘큐엑스(Q-X)’로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며 고객 투자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관리해준다.
콴텍 앱은 2022년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38만 건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지난 11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건 돌파 이후 2개월 만의 성과다.
콴텍 앱의 인기는 탄탄한 알고리즘 개발 역량에 기반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콴텍투자일임은 지난해 3분기 기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2년 수익률 상위 10개 중 7개를 차지했다. 현재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상용화 가능 알고리즘’ 개수도 업계 1위(총 84개 중 37개 보유)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최근 예측할 수 없는 경기 변동 등으로 직접 투자 대신 AI 기반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고객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한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알고리즘 기술력으로 고객분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